Milky's note

[Domain Knowledge] 광고 성과 지표 용어 정리 본문

데이터 분석/그로스 해킹

[Domain Knowledge] 광고 성과 지표 용어 정리

밀뿌 2022. 5. 26. 17:58

광고의 성과를 분석하기 위해서는 광고 지표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.

그래서 광고 성과 지표를 정리해보았다.

 

  • 노출수 : 등록한 광고가 설정한 모든 매체에 노출된 횟수
  • 클릭수 : 등록한 광고가 설정한 모든 매체에의해 클릭된 횟수
  • 클릭률(CTR, Click Through Rate) : 노출대비 클릭수
   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높을수록 광고의  효과가 좋음
  • 평균 클릭 비용(CPC, Cost Per Click) : 광고 한 번 클릭당 과금되는 평균비용 
   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낮을수록 클릭이 많이 되었음
  • 1000번 노출당 비용(CPM, Cost Per Mile) : 1000번 노출당 과금되는 비용 
   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낮을수록 낮은 광고비를 가짐
  • 전환 비용(CPA, Cost Per Mile) : 광고 비용 대비 전환을 하는데 과금되는 비용 
   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낮을수록 효과가 좋음
  • 전환율(CVR, Conversion Rate) : 클릭수 대비 전환수의 비율 
   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높을수록 효과가 좋음

 

광고 성과 지표 = 계산식
CTR(Click Through Rate) = 클릭수 / 노출수 * 100
CPC(Cost Per Click) = 광고비용 / 클릭수
CPM(Cost Per Mile) = 광고비용 / 노출수 * 1000
CPA(Cost Per Action) = 광고비용 / 전환수
CVR(Conversion Rate) = 전환수 / 클릭수 * 100

 

자주 헷갈리지만 한 번 정리해두면 잘 들어온다.

잊지말고 사용해야겠다

Commen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