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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Domain Knowledge] 광고 성과 지표 용어 정리 본문
광고의 성과를 분석하기 위해서는 광고 지표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.
그래서 광고 성과 지표를 정리해보았다.
- 노출수 : 등록한 광고가 설정한 모든 매체에 노출된 횟수
- 클릭수 : 등록한 광고가 설정한 모든 매체에의해 클릭된 횟수
- 클릭률(CTR, Click Through Rate) : 노출대비 클릭수
높을수록 광고의 효과가 좋음 - 평균 클릭 비용(CPC, Cost Per Click) : 광고 한 번 클릭당 과금되는 평균비용
낮을수록 클릭이 많이 되었음 - 1000번 노출당 비용(CPM, Cost Per Mile) : 1000번 노출당 과금되는 비용
낮을수록 낮은 광고비를 가짐 - 전환 비용(CPA, Cost Per Mile) : 광고 비용 대비 전환을 하는데 과금되는 비용
낮을수록 효과가 좋음 - 전환율(CVR, Conversion Rate) : 클릭수 대비 전환수의 비율
높을수록 효과가 좋음
광고 성과 지표 | = | 계산식 |
CTR(Click Through Rate) | = | 클릭수 / 노출수 * 100 |
CPC(Cost Per Click) | = | 광고비용 / 클릭수 |
CPM(Cost Per Mile) | = | 광고비용 / 노출수 * 1000 |
CPA(Cost Per Action) | = | 광고비용 / 전환수 |
CVR(Conversion Rate) | = | 전환수 / 클릭수 * 100 |
자주 헷갈리지만 한 번 정리해두면 잘 들어온다.
잊지말고 사용해야겠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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